Information

이미 몸에 새긴 타투, 완전히 없애는게 과연 가능할까.

갓혁:) 2023. 8. 21. 16:35
728x90

타투는 불용성 색소를 피부 표면에 도포한 후 바늘로 피부를 관통하여 진피층으로 유입하는 신체 침습적 행위입니다.
쉽게 말해 살갗을 바늘로 찔러 먹물이나 다른 물감으로 그림, 글씨, 무늬 등을 새깁니다.
그러나 인위적으로 피부를 찔러 광물성 염료를 주입시키면 방어 기능이 파괴돼 염증, 감염 등 질환과 색소 자체에 의해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과 접촉성 피부염, 세균 감염 등 피부질환, 색소침착, 피부괴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새긴 타투 과연 완전히 제거도 가능할까요?

 

 

 

타투의 염료 입자가 몸 안에서 흡수돼 폐 조직에서 발견되기도 하며, 나노 입자에 의한 암 유발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공산품으로 관리되는 타투 염료는 약 30여 종인데, 납, 카드뮴, 비소 등 중금속 성분이 기준치를 초과해 적발되는 사례도 주기적으로 나타나 타투 후 신경근육 장애 위험도 도사리고 있습니다.

대한피부과학회의 보고에 따르면 문신자의 55.2%가 문신을 제거하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로는 취직, 결혼 등 사회적 제약이 38.2%, 타인의 불편한 시선이 32.5%를 차지했습니다.
문제는 이미 시술한 문신을 완벽하게 제거해 본래 자신의 피부 상태로 되돌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어느 정도 지우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 역시 만만치 않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크기가 작고 선이 얇아도 일반 타투는 저절로 없어지지 않습니다.
타투 제거를 위해서는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이 최선의 방법이죠.

 

728x90

 

타투는 레이저로 흉터 없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몸의 어느 부분이든 지울 수 있지만 부위에 따라 신중하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레이저 시술은 타투에 사용된 잉크나 타투 깊이에 따라 치료 횟수가 달라집니다.
치료 간격은 피부가 회복하는데 필요한 4-8주 간격으로 하며, 바디의 경우 옅은 것은 1-2회 치료로도 없어질 수 있지만, 대개는 4-6회 이상 시술해야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신은 표피층 아래에 있는 진피층에 타투 잉크가 유입되는 것인데, 잉크 입자의 크기가 우리 몸의 세포가 옮기기에 너무 크고 무겁기 때문에 레이저 시술을 통해 잉크 입자를 잘게 부숩니다.
멜라닌 탐색세포가 부서진 작은 조각을 림프관으로 옮기고, 이를 통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과정을 여러 차례 겪으며 타투가 조금씩 제거되는 논리죠.

 

타투 제거에서 핵심은 최소한의 자극으로 시술하는 것입니다.진피는 피부의 흉터 발생과 관련된 곳으로, 타투를 할 때부터 진피는 크게 자극을 받습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레이저로 여러 번에 걸쳐 시술하면서 최소한의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투는 할 때와 마찬가지로 제거 과정에서도 각종 피부 질환, 피부염, 피부괴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쇄골에 많이 하는 레터링 타투를 제거할 때는, 흉터 발생에 유의해야 합니다.
쇄골 부위는 뼈 윗부분으로 피부가 얇아 문신레이저 시술 시 흉터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죠.

또한 잉크가 많이 들어가서 진하고 선명하거나 색상이 화려한 타투는 흉터뿐 아니라 지우는 것 자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타투를 지운 후에도 약간의 잔상이 남거나 흉터가 생기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따라서 피부과 전문의들은 타투 하기 전에 신중히 고민할 것을 주문합니다.
특히 피부가 연약한 어린이나 민감성 피부를 가진 경우에는 피부 가려움증이나 따가운 증상, 홍반 등의 부작용 위험도 커지므로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색소를 많이 사용한 타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 유행하는 컬러 타투는 색소 제거 후 특정 색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를 사용하고 조사 강도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숙련된 의료진의 세심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색소의 깊이가 전체적으로 균일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수십 회 이상의 치료가 요구됩니다.

 

 

 

흰머리 새치, 뽑다간 머리카락 영영 잃을 수 있습니다.

비교적 어린 나이에 나는 새치는 노화로 인한 흰머리와 달리 원인이 불명치 않습니다. 다만, 유전적인 요인과 스트레스 등 심리적 요인이 주요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발에 필요한 영양이

godhyuk.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