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월요병, 이겨낼 수 있는 꿀팁 4가지

갓혁:) 2023. 10. 14. 05:00
728x90

주말엔 보통 지인들과 모임을 하거나 평일에 못 본 영화·드라마를 몰아서 보는 등 자신만의 자유 시간을 즐깁니다.
그러면 평상시의 생활리듬이 깨져 월요일에 출근했을 때, 육체적인 피로를 더 느끼게 됩니다.
이를 소위 '월요병'이라 부릅니다.
월요병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큰 숨


한숨 대신 큰 숨을 쉬세요.
큰 숨을 쉬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완화됩니다.
스트레스·긴장·불안 등은 몸속 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데, 이는 호흡을 거칠고 빨라지게 만듭니다.
이를 과호흡이라 합니다.
과호흡은 체내 산소 수치를 높이고 상대적으로 이산화탄소 농도가 옅어지게 만들어 어지러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큰 숨을 쉬는 것은 의식적으로 교감신경을 안정화합니다.

728x90

◇단 음식


월요일이 너무 지치고 힘들다면 단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단 음식은 몸속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낮추고 기분을 좋게 하는 호르몬 '세로토닌'의 분비를 늘립니다.
미국의 건강생활잡지 '이팅웰(Eating Well)'은 우울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초콜릿을 소개한 적 있습니다.
다만, 단 음식은 열량이 높아서 쉽게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만 먹어야 합니다.

 

◇비타민C 섭취


월요일 점심 메뉴로는 과일과 채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이 좋습니다.
마늘·브로콜리·아스파라거스 등 피로해소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식사 후, 간식으로 바나나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과 칼륨이 많이 들어있고, 바나나 특유의 단맛이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칭


몸이 무기력해질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우선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살짝 벌린 뒤 양손으로 다리를 잡습니다 ▷고개를 뒤로 젖혀 하늘을 바라본다 ▷고개를 바로 하고 손등이 바깥을 향하게 한 채 양손을 깍지 낍니다 ▷손과 등이 서로 잡아당기듯 쭉 편 채 15초간 유지하고, 전체 동작을 2~4회 반복합니다.
사무실에서 스트레칭이 어렵다면 식사 후 가벼운 산책으로 대신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눈 밑 떨림, 단순히 마그네슘 부족만이 아닐 수도 있다.

많은 사람이 눈 밑이 파르르 떨리는 현상을 경험합니다. 마그네슘 부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지만, 꼭 마그네슘 때문만은 아닐 수 있습니다. 눈 밑 떨림의 다양한 원인에 대해 알아봅니다. 마그

godhyuk.tistory.com

 

300x250